취준생 선호 1위 기업 네이버는 어떤 인재를 채용할까요? 송석호 HR리드에 따르면, 네이버는 서류전형부터 기업문화 적합도 검사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단지 직무 역량만을 보는 것이 아닌 동료와 협업하여 시너지를 낼 수 있는지를 보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네이버의 고정된 인재상은 없고,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태도를 가진 인재를 선호한다고 말했습니다. (+기사 원문 보기)
채용|자격증 많으면 되레 역효과...모호한 인재로 비춰질 수 있어
취업이 어려워지면서 구직자들은 차별성을 위해 자격증 취득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공이나 직무와 무관한 자격증일 경우 오히려 모호한 인재처럼 보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인사담당자들은 자격증 개수보다 기업에 맞는 인재가 되는 것이 중요하고, 희망 직무와 기업에 대한 이해를 우선으로 하라고 조언하였습니다. (+기사 원문 보기)
교육|대학 교육 혁신, 진로탐색학점제! 대학 만족도에 긍정적 영향
진로탐색학점제가 대학생들의 대학, 전공 및 진로교육의 만족도를 모두 증가시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진로탐색학점제란 대학생이 자신의 꿈에 맞는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지도교수의 지도·평가를 받아 수행하면 학점으로 인정하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는 수도권에서 시작해 현재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추세입니다.
고용노동부가 워크넷 구인광고 627개 사를 조사하여 그중 281개 사의 위법 사례를 적발했습니다. 적발된 사례 중에는 주5일 근무로 공고한 기업이 실제 주6일 근무를 요구하거나, 채용을 위한 신체검사 비용을 구직자에게 부담시킨 경우가 포함되었습니다. 이는 구직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제정된 ‘채용 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채용절차법)’에 근거하여 적발된 것입니다. (+기사 원문 보기)
약국이라고 다 같은 약국은 아닌 시대가 되었습니다. 약국 프랜차이즈를 넘어 건강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참약사가 새 길을 만들어나가고 있는데요. 참약사는 2023년 가족친화기업,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동시에 받으며 대내외 성장을 이루어나가고 있습니다. 약업계의 혁신을 이끌고 있는 참약사는 학벌보다는 역량을 중심으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학벌보다는 일 잘하는 사람을 찾고 있는 참약사의 채용이야기를 들여다볼까요? (+인터뷰 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