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피부로 누구나 고운세상을 만들어 나가고 있는 '㈜고운세상코스메틱'의 채용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좋은채용기업들의 채용 소식을 확인하세요.
HR|학벌 중심 시대는 옛말...대기업 SKY 출신 임원 ‘70% → 30%’
2023년도 국내 4대 그룹 주요 계열사 임원 2,116명을 분석한 결과 이전과 달리 지방대 출신 임원의 비중이 두드러졌습니다. 또한, 1천 대 기업 중 SKY 출신 임원의 비율은 과거 70%에서 현재 30% 정도로 떨어졌습니다. 이에 대해 전문가는 오늘날 기업들은 학벌보다 능력 위주로 임원을 발탁하는 경우가 많은 추세라고 설명했습니다. (+기사 원문 보기)
교육|옥스퍼드 대학생들의 충격적인 수능 영어 점수...1등급은 몇 명?
최근 방영된 MBC 다큐멘터리 ‘교실이데아’에서 강원국 작가, 이소연 박사, 옥스퍼드 대학생 등 각 영역의 최고 전문가들이 수능 문제를 풀었는데 그 결과는 충격이었습니다. 국어와 수학의 경우 대부분의 전문가가 100점 만점에 50점대를 기록했습니다. 심지어 영어가 모국어인 옥스퍼드 대학생들 중 수능 1등급 영어 점수를 받은 학생이 절반도 채 되지 않았습니다. (+기사 원문 보기)
채용|“같이 일할 사람 직접 뽑을래요!” 직장인 10명 중 7명 MZ면접관 ‘긍정’
직장인 10명 중 7명이 MZ면접관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크루트 설문조사에 따르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이유는 ▲팀장, 팀원 등 고른 시각에서 직원 채용 가능(53.6%)이 가장 많았으며, ▲채용과정을 직접 경험해서 직원 간 유대감, 조직력 강화 (24.2%)가 뒤를 이었습니다. 한편 MZ직장인들에게 면접관으로 참여할 의향이 있는지 설문한 결과 62.2%가 참여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기사 원문 보기)
취업|한국형 갭이어, 취업 위해 스펙 쌓는 기간...자아 탐색하는 서구와 달라
서구에서 학업이나 일을 멈추고 자아를 찾기 위해 잠시 쉼을 갖는 갭이어(Gap year)문화가 한국에서도 확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구권과 달리 우리나라의 경우 스펙을 쌓기 위해 활용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지난해 8월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학생 63.3%가 휴학을 계획하고 있으며, 그 이유로는 '취업 준비'(48.9%)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사 원문 보기)
군마트 인기상품 Dr.G를 아시나요? ‘건강한 피부로 누구나 고운세상’을 만들어나가고 있는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는데요. 이 성장의 바탕에는 고운세상코스메틱만의 성장형 조직문화가 주요했다고 합니다. 지난 10년간 체질 개선을 통해 성장한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스펙보다는 기업의 성장을 함께 만들어나갈 파트너를 찾아 적극적인 고용브랜딩을 하고 있습니다. 1인 기업가형 파트너를 찾고 있는 고운세상코스메틱의 채용이야기를 들여다볼까요? (+인터뷰 전문보기)
※ 선생님께서 저희 기관에 월정 후원자로 참여하시면, 그 후원금으로 올해 ▲“학벌·스펙 채용 관행의 변화 트렌드 조사 ▲150개 좋은 채용 기업 발굴 및 기업 소개 사이트 구축, ▲좋은 채용 대안 발굴, ▲좋은 채용 기업 인증, 컨설팅, 시상 ▲공기업의 공정 채용 법률 제정 ▲채용의 변화에 따른 역량 교육 기관 발굴, ▲고졸 취업 안전망 10년 보장제 법제화 등의 사업을 수행하게 됩니다. 월 10만원씩 후원하는 텐텐클럽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